서비스 국가는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의 100개국이다. 이용자는 27일 오후 4시(한국 기준)부터 닌텐도 스위치, 스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배틀크러쉬를 플레이할 수 있다. 모든 플랫폼은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이다. △간편한 조작과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 액션 △특색 있는 전장과 최대 30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모드 △신화 속 인물을 모티브로 고유의 액션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 등을 특징으로 내세운다.
사전예약은 모바일 앱마켓(구글플레이·앱스토어), 스팀, 배틀크러쉬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스팀에서 '찜하기'를 선택한 이용자는 △프레이야 스킨 △프리미엄 칼릭서 체험팩 △프로필 이미지 5종 등을 지급받는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진행 시 '프레이야 무기 스킨'을 추가로 받는다. 추첨을 통해 배틀크러쉬 한정판 티셔츠도 지급한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7~10일(현지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게임쇼 'Summer Game Fest 2024'(SGF 2024)에 참여, 8일(한국 기준) SGF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배틀크러쉬의 신규 영상과 출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