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금)

'사람' '산' '닭' '왕자' '섬' '홍' 등 6개 글자의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 적용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를 소개하고 있는 모델 모습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를 소개하고 있는 모델 모습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훈민정음 글자에 기반한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를 적용한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를 한정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가 매일 말하고, 듣고, 쓰고, 보는 한글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높이고자 이번에 선보여진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는 '사람', '산', '닭', '왕자', '섬' 및 '(넓을) 홍'의 6개 글자와 관련해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옛 한글 타이포그래피가 적용되었다. 한국인 최초로 퓰리처상을 2회 수상한 바 있고, 현재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문화 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강형원 포토저널리스트가 이번 타이포그래피를 직접 개발했다.

‘노스페이스 한글 티셔츠’는 검정색과 흰색 바탕 위에 흰색과 검정색의 힘 있는 붓글씨 느낌의 폰트를 적용해 정갈한 느낌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부사장은 “K패션의 성지이자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명동을 중심으로 아름답고 독특한 한글 티셔츠에 대한 국내외 MZ세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한글 티셔츠가 한글을 비롯해 우수하고 독창적인 한국 문화 유산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80.80 ▲5.39
코스닥 739.51 ▲6.31
코스피200 343.28 ▼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