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1위
2024년 6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32,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6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한화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KB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KCGI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DB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다올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BNK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칸서스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HDC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코레이트자산운용 순이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940,171 미디어지수 1,759,052 소통지수 1,476,968 커뮤니티지수 1,874,006 사회공헌지수 153,6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3,87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229,871과 비교해보면 0.42% 하락했다.​

2위, 삼성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297 미디어지수 1,458,865 소통지수 1,351,007 커뮤니티지수 1,563,669 사회공헌지수 109,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1,07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30,714와 비교해보면 11.39%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926 미디어지수 398,369 소통지수 856,680 커뮤니티지수 1,277,050 사회공헌지수 113,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2,06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98,989와 비교해보면 58.0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최창훈, 이준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5,097,459개와 비교하면 1.2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71% 하락, 브랜드이슈 4.30% 상승, 브랜드소통 3.44% 하락, 브랜드확산 0.004% 상승, 브랜드공헌 6.9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75.41 ▲3.32
코스닥 733.20 ▲2.17
코스피200 343.69 ▼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