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7(금)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만7,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3,951개와 비교하면 0.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두산밥캣, 레인보우로보틱스, 현대엘리베이터, HD현대인프라코어, 대동, HD현대건설기계, 에스에프에이, 우진, 태광, 스맥, 강원에너지, 로보스타, 휴림로봇, 한신기계, 이엔플러스, 유니슨, 수산중공업, 디와이, 성광벤드, 테라사이언스, 이엠코리아, 엔케이, 3S, KC코트렐, 삼익THK, 에이테크솔루션, TYM, 알에스오토메이션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71만7,943 미디어지수 65만1,284 소통지수 62만1,407 커뮤니티지수 73만5,996 시장지수 288만6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0만7,24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4만7,627과 비교해보면 38.5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3,951개와 비교하면 0.3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10% 상승, 브랜드이슈 8.43% 하락, 브랜드소통 0.02% 상승, 브랜드확산 4.66% 하락, 브랜드시장 3.53% 상승했다"고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29.67 ▼10.85
코스닥 675.64 ▼4.47
코스피200 321.45 ▼1.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