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화)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통상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만3,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만8,093개와 비교하면 5.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대림통상, 뉴보텍, 덕신하우징, 제일테크노스, 국영지앤엠, 와토스코리아, 대림B&Co, TKG애강, 프럼파스트, 윈하이텍 순이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2만4,598 미디어지수 2만9,071 소통지수 7만8,776 커뮤니티지수 12만5,390 시장지수 53만7,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만5,03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4만1,187과 비교해보면 7.2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만8,093개와 비교하면 5.11%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1% 상승, 브랜드이슈 0.90% 상승, 브랜드소통 5.91% 상승, 브랜드확산 52.47% 상승, 브랜드시장 3.17% 하락했다"고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75.41 ▲3.32
코스닥 733.20 ▲2.17
코스피200 343.69 ▼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