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2(화)
더조각, 빅데이터기반 뷰티사이언스테크 A.I 바디스캐너 출시
뷰티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더조각 주식회사는 오랜 기간 연구 끝에 AI 기반 바디스캐너를 개발,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AI 바디스캐너는 더조각의 뷰티사이언스테크 기술을 집약한 결과물로, 뷰티샵 운영자들과 고객들에게 획기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조각의 AI 바디스캐너는 37,000여 명의 신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합 신체 등급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고객의 체형을 정면, 측면, 후면의 3D 촬영 결과를 통해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각도 변화량과 위험도, 체형 등급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한 맞춤형 케어가 가능하다.

촬영 데이터는 지속적으로 축적되어 시간에 따른 변화 비교가 가능하므로, 고객은 자신의 신체 상태 변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데이터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큰 도움이 되며, 뷰티샵 운영자들은 더욱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더조각의 AI 바디스캐너는 빅데이터 기반 근골격 통증 원인 분석 솔루션도 포함하고 있다. 이 솔루션의 정확도 검증 임상은 SCIE(과학기술논문색인 확장판)급 학술지에 등재되었다. 해당 논문은 'Appraisal of the New Posture Analyzing and Virtual Reconstruction Device (PAViR) for Assessing Sagittal Posture Parameters: A Prospective Observational Study'로, 다양한 항목에서 AI 바디스캐너의 유효성과 신뢰성을 입증했다.

임상 결과에 따르면, 더조각의 AI 바디스캐너는 전신 엑스레이 기기인 EOS Imaging 시스템과 비교하여 FHP(Forward Head Posture), KF(knee flexion angle), LL(lumbar lordosis angle), PT(pelvic tilt angle) 등의 값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보였으며, 공정한 상관관계를 나타냈다.

또한, EOS 이미징 시스템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반복 실행해도 추가 방사선의 위험이 없으며, 복잡한 설치 및 공간의 제약에서 자유롭다는 이점이 있다.

AI 바디스캐너는 기존의 단순한 분석 기기를 넘어,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정확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의 신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케어를 받을 수 있으며, 뷰티샵 운영자들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인 비즈니스 운영이 가능하다.

더조각 주식회사 관계자는 “AI 바디스캐너는 뷰티샵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최첨단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뷰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83.34 ▼20.97
코스닥 834.13 ▼13.02
코스피200 381.82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