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 024110)은 25일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에서 군인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IBK군인라운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BK군인라운지’는 장병들이 금융 및 복무일정을 관리하며 장병 특화서비스와 군생활 팁을 제공받을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로, 현역군인은 물론 입대예정자와 전역군인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나라사랑카드, 장병내일준비적금 등 전 금융권에서 가입한 장병 금융상품을 하나로 모아 관리하고 진급, 전역일, 월급날 등 복무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군장병에게 편리한 금융관리와 앱테크, 군생활 팁, 휴가 콘텐츠 등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BK군인라운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3.25~06.24) IBK기업은행의 '군인'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416건을 기록, 전년 동기 77건 대비 339건, 440.26% 급증했다.
조사 방식은 'IBK기업은행' + '군인, 장병'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IBK기업은행의 '군인' 관련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짐작된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yck@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