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9(토)
학업에 집중하는 아동·청소년부터 기억력을 걱정하는 실버 세대까지, 연령층을 불문하고 뇌 건강, 특히 기억력과 인지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등을 구입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식약처에 의하면 2022년 기준 ‘기억력 개선’ 기능성 건기식의 매출액은 1조2,811억 원으로, ‘혈행 개선’ 제품에 이어 가장 많이 구매한 건강기능식품 2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폭넓은 연령층에서 기억력, 인지력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자 관련 업계는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활용해 기억력·인지력 등 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고려은단)
(사진=고려은단)

고려은단은 식물성 오메가3 라인업 신제품으로 EPA와 DHA를 균형 있게 설계해 혈행·건조한 눈 개선에 기억력 개선 기능성까지 더한 ‘식물성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기억력+’를 출시했다.

특히 뇌와 신경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 DHA를 600mg 이상 풍부하게 담아 혈중 중성지질혈〮행 개선, 건조한 눈 개선은 물론 기억력 개선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다. 여기에 외부와 차단된 첨단 시설에서 무균 배양한 미세조류에서 식물성 오메가3를 추출해 해양오염 및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하며, rTG형 오메가3로 체내 흡수율 및 이용률을 높였다.

(사진=CJ)
(사진=CJ)

CJ웰케어는 중장년층 인지력 개선을 위한 제품으로 ‘닥터뉴트리 메모리메이트’를 출시했다. 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질 중 한 종류로 뇌세포 기능을 돕는 ‘포스파티딜세린’ 일일 섭취량 300mg을 100%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해 넣었다. 이와 함께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 비타민E를 추가로 배합했으며, 소화 흡수가 편한 식물성 캡슐로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교원)
(사진=교원)

교원은 건강기능식품 ‘브레이니 아이 brain-i eye’를 출시했다.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원료 ‘피브로인추출물 BF-7’과 항산화물질 ‘차즈기추출물’을 주 성분으로 해 두뇌 활성과 기억력 개선,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인한 눈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열대과일맛 워터젤리 제형으로 만들었으며, 모든 연령대가 섭취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청소년부터 뇌 기능 노화가 걱정인 고령층까지 기억력·인지력 등 뇌 기능 개선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혈행 개선 제품에 이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성장 가능성이 높아 관련 업계에서도 다양한 원료를 활용한 제품을 연구,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82 ▼15.48
코스닥 753.22 ▼11.84
코스피200 345.42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