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9(목)
사진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추가열 회장이 상품 가입 후 챌린지 동참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Sh수협은행 제공
사진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추가열 회장이 상품 가입 후 챌린지 동참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Sh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은 최근 출시한 ‘Sh모두 행복海 기업적금’이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 제도를 운영하는 가족친화기업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고 1일 밝혔다.

Sh모두 행복海 기업적금은 법인전용 정액적립식 상품으로 수협은행은 상품 판매금의 일정액을 ESG기금으로 조성하고 이를 저출생 극복, 시니어세대 삶의 질 향상, 지역소멸 대응 등을 위한 사업에 출연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Sh모두 행복海 기업적금은 우리 사회의 가장 큰 이슈인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 내 가족친화적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특별 기획한 공익상품”이라고 설명했다.

Sh모두 행복海 기업적금은 유연근무나 자녀출산‧양육지원 등 근로자에게 다양한 가족친화정책을 시행하는 기업에게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해당 기업의 장기적 재정 운영에 도움을 주는 상품이다.

한편, 수협은행과 주거래 협약을 맺고 있고 한국음악저작권협회는 지난달 Sh모두 행복海 기업적금에 1호 고객으로 가입하고 ‘가족친화 기업문화 확산 챌린지 캠페인’을 펼쳤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많은 기업의 동참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며 “Sh모두 행복海 기업적금은 금융기관과 기업이 함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는 가치있는 상품이며, 사회 전반에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 내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yck@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21.05 ▲28.95
코스닥 719.63 ▲1.34
코스피200 334.95 ▲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