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9(토)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280360)는 지난 6월 2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과 추진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Foodmate For Sustainable Wellness’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두 개의 파트로 나누어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첫 번째 파트는 ESG 전략 체계를 기반으로 지속가능경영 중대 이슈 성과 보고내용을 담았다. 두 번째 파트는 IFRS S2(기후 관련 공시) 기준에 따라 기후변화 대응 전략과 재무영향을 중점적으로 보고한 ‘기후 관련 재무정보 공시’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롯데웰푸드의 ESG 핵심가치인 △건강한 지구 △행복한 사회 △올곧은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한 경영 추진 체계 및 지속가능한 경영 활동을 통한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담았다.

그리고 롯데웰푸드 최초로 △제품의 생애주기별 온실가스 양을 산출하는 전 과정 영향 평가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생물다양성 분석 △가치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 산출 등을 시행해 가치사슬 전반의 환경 영향을 정량적으로 공개했다.

또한 기후변화 관련 위험 및 기회로 인해 발생 가능한 재무적 영향을 분석 및 식별해 주제별 공시 내용을 담았다. 이를 통해 기후 관련 지표 및 리스크를 분석하고 목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연간 플라스틱 감축량 607톤 △녹색인증 제품 누계 70종 △친환경 구매액 219억 원 △영업용 차량 무공해차 전환율 49.4% △사회공헌 비용 94억 원등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최근 3개년 간의 ESG 주요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창엽 대표이사는 보고서 내 최고경영자(CEO) 메시지를 통해 “지속가능한 웰니스(Wellness)를 위해 기후변화를 비롯한 ESG 리스크 관리 및 대응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는 경영 의지를 밝혔다. 황덕남 ESG위원장은 “롯데웰푸드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전사적 의사 판단을 통해 대내외적 환경과 이슈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ESG팀 관계자는 “이번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롯데웰푸드의 다양한 ESG경영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 추진 현황과 준비를 적극적으로 공개하며 중장기적인 계획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82 ▼15.48
코스닥 753.22 ▼11.84
코스피200 345.42 ▼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