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는 3일 공시를 통해 13.3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QC Digitization LaMS 시스템 구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5.1%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계약기간은 2024-02-13부터 2024-09-30까지이다.
비아이매트릭스는 2005년 4월에 설립된 BI 전문회사로 BI솔루션과 SCM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BI솔루션은 로우코드 통합 UI 개발 솔루션 'AUD플랫폼'과 LLM기반 데이터 분석 생성형 AI 솔루션인 'G-MATRIX' 등이 있다. SCM솔루션은 Planning 솔루션 'M4PLAN'를 판매 중이다.
한편 증권가에서는 비아이매트릭스에 대해 G-MATRIX 매출 비중 상승과 외주 인력 효율화에따른 마진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조정현 IBK 투자증권 연구원은 "비아이매트릭스의 미래 사업은 오픈소스 라마2를 기반으로 한 기업용 Private LLM(Large Language Models) 솔루션 'G-MATRIX'다"라며 "G-MATRIX는 기존 AUD플랫폼 대비 투입 인력이 적은 데 비해, 단가는 2~5배 정도 높기 때문에 마진율이 높은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동아제약과 롯데캐피탈 등 주요 대형 고객사들에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며 " 현재 8~10개 프로젝트가 추가 논의 중이므로 고객사 증가에 따른 마진 개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