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일)
국제맨발걷기협회, 하남시맨발걷기협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국제맨발걷기협회(회장 김도남)가 하남시를 맨발걷기의 새로운 중심지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7월 6일, 국제맨발걷기협회는 하남시맨발걷기협회(회장 김범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맨발걷기 운동의 확산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협약은 미사한강뚝방 맨발모래길에서 개최된 ‘제3회 어싱대회’ 현장에서 이루어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맨발걷기 교육 및 지도자 양성, 공동 행사 개최, 건강 효과에 관한 정보 공유, 그리고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및 홍보 활동 등을 포함한다.

국제맨발걷기협회 김도남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남시에 올바른 맨발걷기 운동을 보급하고, 민간자격과정인 맨발걷기 지도자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하남시와 협력하여 이 지역을 대한민국 맨발걷기의 메카로 만들어가는 비전을 실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협약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도 참석하여 "하남시를 맨발걷기에 최적화된 환경으로 조성하여 대한민국의 명소로 만들고,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기여하겠다"라는 의지를 표명했다. 시는 7월 말까지 맨발걷기 길에 음악 환경을 조성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국제맨발걷기협회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하남시맨발걷기협회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8월에는 야간 맨발걷기 행사를 시작으로, 향후 바다 어싱, 벚꽃 한마음 축제 등 계절별 특색 있는 이벤트를 통해 맨발걷기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국제맨발걷기협회가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맨발걷기 운동의 보급과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중요한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4.28 ▼31.22
코스닥 706.59 ▼18.69
코스피200 342.37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