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한국만화박물관(이하 만화박물관)에서는 여름을 맞아 7월 20일(토)부터 8월 11일(일)까지, 총 4주간 매주 주말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7월 20일(토)~21일(일), 8월 10일(토)~11일(일), 4일간, 만화박물관 1층 로비에서 만화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진행될 만화 플리마켓은 만화가 및 관련 기업, 동아리 등이 참여한 10개 부스를 통해 만화, 웹툰, 캐릭터 등 다양한 굿즈 상품을 판매한다.
7월 27일(토)~28일(일), 8월 3일(토)~4일(일), 4일간, 유료 관람객 대상 코스프레 체험 이벤트를 운영한다. 전문 코스튬 플레이어의 도움을 받아 의상과 소품으로 만화 캐릭터 코스프레를 체험하고 만화 배경으로 꾸며진 부스에서 기념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유료 관람객 대상 선착순 무료 캐리커처 이벤트, 추억의 만화 일기 & 뽑기판 이벤트, 텀블러 만들기 체험, 펌프왕 챌린지 등 다양한 여름맞이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진흥원 만화박물관팀 이미정 팀장은 “무더운 여름, 가족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기고, 청소년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만화박물관에 방문해서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행복한 추억을 남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만화박물관의 여름맞이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만화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