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8(수)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16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참가자 수가 1,000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새학기 맞이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학습키트 선물을 시작으로 △서울대공원 환경정화 활동(4월) △어린이날 맞이 희망 나눔 행사 및 기부금 전달(5월) △반포한강공원 및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플로깅(4월·5월) 등을 실시했다.

지난 6월부터는 두 달간의 집중 봉사 기간을 운영하며 본부와 지역그룹이 함께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전국 각지에서 전개하고 있다. 본부의 경우 서울 은평구 소재 시립은평의마을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여름철 폭우를 대비해 서울 동작구 내 빗물받이를 중심으로 인식 개선 스티커를 부착하고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그룹 소속 임직원들도 자원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호남지역그룹은 광주 무등산에서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으며 북부지역그룹은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를 실시했다. 경기지역그룹과 대구·경북지역그룹은 물김치 또는 빵을 만들어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경인지역그룹은 대학적십자사와 함께 백미 등을 담은 부식세트 선물을 제작했다.

KB국민은행은 하반기에도 봉사활동을 매월 정례화해 운영하며 이웃과의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yck@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92.10 ▲3.46
코스닥 718.29 ▲0.33
코스피200 330.89 ▼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