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리콘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의 일본 첫 번째 싱글 ‘AND,’는 주간 싱글 랭킹(7월 22일 자/집계기간: 7월 8~14일)에서 18만 6871장의 판매량으로 2위에 올랐다. 이들은 ‘AND,’로 일간 싱글 랭킹 1위(7월 10일 자)를 찍은 데 이어 주간 랭킹에서도 최상위권에 오르며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10일 일본 첫 싱글 ‘AND,’를 발매한 보이넥스트도어는 팀의 강점인 탄탄한 라이브 실력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8일 TBS ‘CDTV 라이브! 라이브!’를 시작으로 13일 TBS ‘음악의 날 2024’, 20일 NHK ‘Venue 101’, NTV ‘with MUSIC’ 등 이달 말까지 여러 지상파 음악방송과 라디오에 출연해 타이틀곡 ‘Earth, Wind & Fire (Japanese Ver.)’를 선보인다. 8월에는 일본 최대급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에 참가한다.
전국 단위의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일본 대형 유통그룹 파르코(PARCO) 전 지점에서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스탬프 랠리 ‘FIND THE KEY’를 시작했다. 이벤트 참가자는 파르코 16개 지점에 부착된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세 종류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보이넥스트도어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준비한 특전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파르코는 전 지점에 멤버들의 얼굴이 담긴 광고를 걸며 팀의 일본 데뷔를 전폭적으로 지원했다. 이를 통해 보이넥스트도어는 K-팝 팬을 넘어 현지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