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일)
윤박, 법무부 명예 보호관찰관 홍보대사 재위촉…범죄 예방 동참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배우 윤박이 법무부 명예 보호관찰관 홍보대사에 재위촉됐다.

지난해 7월 tvN ‘이로운 사기’ 출연을 계기로 법무부와 첫 연이 닿은 윤박은 지난 1년간 일일 명예교사, 마약류 불시 현장 감독 등 명예 보호관찰관으로서 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법무부는 마약 범죄 예방과 소년범 교육 활동에 기여한 윤박의 공로를 인정해 다시 한번 그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윤박은 지난 11일 법무부 고양보호관찰소(소장 김택준)에 초청돼 위촉장을 받고, 조사 업무를 체험 등의 일일 체험과 함께 활동 각오를 다졌다.

윤박은 “다시 한번 범죄 예방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돼 감사하고, 더 큰 책임감이 든다. 그 책임감으로 사회 곳곳에 녹아 들어 헌신하는 보호관찰관들의 노고와 업무를 더 많이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일일 체험을 마치며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업무를 경험하게 되어 새롭고 뜻깊은 시간이었고, 적은 인원으로 많은 업무를 담당하며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들을 보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윤박은 tvN ‘이로운 사기’에서 천재 사기꾼 이로움(천우희 분)이 범죄에 범접할 수 없도록 감시하는 고요한 역을 맡아 극 중 긴장감과 유쾌함을 유연하게 오가며 열연을 펼쳐 호평을 받았다.

지난 3월 종영한 JTBC ‘닥터슬럼프’에서 로맨스와 브로맨스를 모두 선보이며 활약을 펼치기도 한 윤박은 현재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4.28 ▼31.22
코스닥 706.59 ▼18.69
코스피200 342.37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