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일)
프레시지, AI시스템 활용 ‘황금레시피 떡볶이’ 5종 출시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AI시스템을 활용한 첫 신제품으로 ‘황금레시피 떡볶이’ 밀키트 5종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프레시지는 이번 신제품을 필두로 AI 시스템을 활용해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대거 선보일 방침이다.

이번 ‘황금레시피 떡볶이’는 올해 초 프레시지가 푸드테크 기업으로 체질 전환을 선언한 이후 자체 AI시스템을 활용해 선보인 첫 신제품이다.

프레시지는 지난 4월부터 자체 AI시스템을 통해 일일 600만 개의 제품을 분석하고, 15억 개의 누적 데이터를 활용하여 제품 개발을 진행해왔다. 데이터 마이닝과 분석을 통해 기존 시장에서 판매되는 떡볶이 제품의 정보를 수집하여 잘 팔릴 수 있는 제품을 식별하고, 최적의 레시피를 추정 및 테스트하여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2~3개월 이상 소요되던 시장 분석 및 관능 테스트 등의 단계를 약 2.5시간으로 줄였으며, 투입 비용도 90% 이상 절감했다. 제품명 또한 효과적인 검색 노출을 고려하여 선정했다.

황금레시피 떡볶이’는 AI가 분석한 소비자 선호도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익숙하면서도 색다른 레시피 5종으로 개발됐다. △엄마표 떡볶이를 컨셉으로 감칠맛 가득한 비법소스와 쫄깃한 누들떡을 더한 ‘감칠맛 누들떡볶이 황금레시피’ △쌀떡에 고구마의 부드러운 단맛을 더한 소스로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고구마 떡볶이 황금레시피’ △식혜의 은은한 달콤함을 살려 색다른 맛을 자랑하는 ‘식혜맛 떡볶이 황금레시피’ △매콤달콤한 추억의 맛 그대로 재현한 ’학교앞 떡볶이 황금레시피’ △밀떡볶이 마니아를 겨냥해 달콤한 풍미를 강조한 ’달콤 밀떡볶이 황금레시피’ 총 5종이며, 간편한 조리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전사 차원에서 푸드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자체 AI시스템을 통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프레시지는 앞으로도 AI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춘 제품을 지속 확대해 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4.28 ▼31.22
코스닥 706.59 ▼18.69
코스피200 342.37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