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일)
르꼬끄 스포르티브, 아트토이 작가 ‘업템포’와 협업 ‘캐릭터 티셔츠’ 3종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이하 르꼬끄)가 아트토이 작가 ‘업템포(UPTEMPO)’와 함께 한 ‘르꼬끄 X 업템포 협업 티셔츠’ 한정판을 7월 25일(목) 출시한다.

아트토이(Art Toy)란 캐릭터 개성이 잘 드러난 피규어의 한 종류이다. ‘업템포’는 개성 넘치고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트토이를 제작하는 아티스트이다.

‘르꼬끄X업템포 티셔츠’ 협업 컬렉션 테마는 ‘Play for Pleasure’이다. 이번 협업은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맞이해 르꼬끄 고유의 프렌치 감성과 위트를 소비자와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1882년 프랑스 상빠뉴에서 탄생한 르꼬끄는 프랑스어로 스포츠를 뜻하는 ‘스포르티브’가 브랜드명 자체일 정도로 스포츠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다.

이에 르꼬끄는 ‘업템포’작가 만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브랜드가 지닌 스포츠 헤리티지를 재해석해 재미있는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캐릭터 티셔츠를 완성했다. 작가 특유의 유쾌한 감성으로 르꼬끄 심볼 수탉을 캐릭터화 했고, 그 동안 르꼬끄가 주력해온 테니스, 축구, 싸이클을 모티브로 스토리를 입혔다.

‘르꼬끄X업템포 협업 티셔츠’에는 전 제품 공통으로 수탉 캐릭터가 테니스, 축구, 싸이클을 즐기는 아트워크가 적용됐다. 진지하다 못해 무표정의 수탉 캐릭터가 팔색조 매력을 뽐내며 웃음을 자아낸다. 르꼬끄의 핵심 컬러인 블루, 레드, 화이트가 포인트로 사용되었고, 주요 메시지 ‘Play for Pleasure’ 레터링이 다양한 크기, 서체로 활용됐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등부터 레드, 옐로우, 블루 등 원색까지 다채롭다.

쾌적한 착용감은 기본이다. 일상을 포함해 운동, 야외활동 등에도 적합하도록 땀 배출과 통기성이 용이하고, 피부에 닿는 촉감이 시원한 냉감 원단을 사용해, 한 여름 내내 활용도가 높다. 협업 티셔츠는 레귤러 핏, 루즈핏 등 총 3가지 스타일에 컬러, 일러스트를 각기 달리해 총 9가지로 구성된다.

르꼬끄는 ‘르꼬끄X업템포’ 협업 티셔츠 출시 기념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협업 티셔츠 구매 시 10% 할인 혜택 및 일부 매장에 한해 양말을 증정한다. SNS 이벤트로는 ‘르꼬끄X업템버 협업 티셔츠’에 새겨진 3가지 스포츠 종목 맞추기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르꼬끄X업템포 협업 티셔츠’ 등을 증정한다. 이 밖에 르꼬끄가 공식 후원 중인 근대 5종 선수 응원을 위해 주요 5개 매장(롯데 잠실, 롯데월드몰, 영등포 타임스퀘어몰, 스타필드 하남, 스타필드 수원)에 스페셜 홍보관을 운영한다. 자세한 안내는 르꼬끄 SN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르꼬끄는 2018년부터 근대 5종의 전웅태, 김선우 선수 후원을 시작으로, 2023년부터 근대 5종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 중이다. 근대 5종은 승마, 펜싱, 수영, 레이저런(육상+사격) 등 총 5가지 종목을 결합한 4가지 세부 종목을 연이어 치르고, 각 부분의 기록을 종합 합산하는 스포츠로 극한의 체력과 지구력을 요한다. 르꼬끄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브랜드가 지닌 스포츠 헤리티지를 살려 근대 5종 경기 저변 확대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며 소비자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르꼬끄 스포르티브, 아트토이 작가 ‘업템포’와 협업 ‘캐릭터 티셔츠’ 3종 출시


르꼬끄 스포르티브, 아트토이 작가 ‘업템포’와 협업 ‘캐릭터 티셔츠’ 3종 출시


르꼬끄 스포르티브, 아트토이 작가 ‘업템포’와 협업 ‘캐릭터 티셔츠’ 3종 출시


르꼬끄 스포르티브, 아트토이 작가 ‘업템포’와 협업 ‘캐릭터 티셔츠’ 3종 출시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4.28 ▼31.22
코스닥 706.59 ▼18.69
코스피200 342.37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