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일)
CJ온스타일, 2분기 홈쇼핑업계 관심도 1위…현대홈쇼핑 상승률 '톱'


CJ온스타일이 올해 2분기 홈쇼핑 업계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으며 롯데홈쇼핑과 현대홈쇼핑이 뒤를 이었다.

상승률 면에선 현대홈쇼핑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NS홈쇼핑 순위가 두 계단이나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

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홈쇼핑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057050] △NS홈쇼핑 △홈앤쇼핑 △GSSHOP △공영홈쇼핑 등이다.

CJ그룹(회장 이재현)의 CJ온스타일이 이번 분석에서 총 2만497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기간 1만7,340건에 비해 3,157건, 18.21% 증가했다.

롯데그룹(회장 신동빈)의 롯데홈쇼핑이 분석 기간 1만6,15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4,744건에 비해 1,406건, 9.54% 늘어나며 2위를 기록했다.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의 현대홈쇼핑이 올해 2분기 1만4,607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2,314건에 비해 2,293건, 18.62% 증가하며 3위를 차지했다.

상승률 순위로는 1위를 기록했다.

하림그룹(회장 김홍국)의 NS홈쇼핑이 8,95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8,593건에 비해 360건, 4.19% 늘어나며 4위를 기록했다.

NS홈쇼핑은 지난해 2분기 관심도 순위가 6위에 그쳤으나 이번 분기에는 두 계단이나 상승했다.

홈앤쇼핑이 8,463건의 정보량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9,116건에 비해 653건, 7.16% 감소하며 5위를 차지했다.

GS그룹(회장 허태수) GSSHOP이 8,254건의 포스팅 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139건에 비해 1,885건, 18.59% 줄어들며 6위를 기록했다. 관심도가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지난해 2분기 순위는 4위였으나 이번 분기 관심도는 6위로 밀렸다.

공영홈쇼핑의 지난 4월부터 석달간 온라인 정보량은 4,81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308건에 비해 502건, 11.65% 증가하며 홈쇼핑업계 7위를 차지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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