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일)

[특징주] 인크로스, 큐텐 사태 네이버 반사이익 2.5조원...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 선정

승인 2024-07-25 12:51:03

[특징주] 인크로스, 큐텐 사태 네이버 반사이익 2.5조원...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 선정
큐텐 그룹의 셀러 정산 지연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네이버가 반사이익을 누릴 것으로 전망되면서 네이버 광고 공식 대행사인 인크로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업계에 미래에셋증권이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티몬, 위메프 등 큐텐 사태로 네이버가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이번 사태가 큐텐의 부도까지 이어지지 않더라도 셀러 및 소비자들의 신뢰를 잃은 이상 이용자 이탈은 불가피하다 "며 "연 7조원 수준의 총거래액(GMV)이 경쟁 오픈마켓들로 유입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임 연구원은 "국내 최대 오픈마켓 사업자 네이버에 2조5000억원 이상의 GMV 유입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올해와 내년 GMV 추정치를 각각 1%, 5% 상향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크로스 자회사 마인드노크는 네이버 검색광고 공식 대행사는 캠페인 등록부터 관리까지 검색광고 운영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전담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받는다.

마인드노크는 2022년 하반기 검색광고 사업 개시 만 2년이 되지 않아 공식 대행 자격을 얻었다. 마인드노크는 신생 광고대행사임에도 기술력과 운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광고 효과를 제공한 점을 인정받았다.
사업 개시 직후 보험, 가전, 통신, 증권 업종 등 광고주의 대형 캠페인을 수주하고 검색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사업 2년차인 지난해에는 연간 취급고 379억원을 기록하며 단기간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크로스가 지난 2022년 인수한 애드테크 기업 솔루티온과의 시너지도 돋보인다.

마인드노크는 솔루티온이 개발한 검색광고 최적화 솔루션 올비드(ALLBID), 디지털 마케팅 운영 특화 솔루션 스마트 매니저(Smart Manager) 등을 통해 광고주의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 한편 마인드노크는 인크로스의 100% 자회사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44.28 ▼31.22
코스닥 706.59 ▼18.69
코스피200 342.37 ▼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