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23일 필즈 가능 주최사 (주)마루컨벤션은 8월 23일(금)부터 8월 25일(일),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제1회 북앤콘텐츠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북앤콘텐츠페어(이하 북앤콘)’는“책과 사람, 삶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출판 산업 및 콘텐츠 등의 기존 산업과 새로운 트렌드를 잇고, 부산을 중심으로 전국의 출판/콘텐츠 산업 및 기업을 소개하는 행사이며, 부산경제진흥원 후원으로 진행된다.
북앤콘은 수도권 외 지역의 전문 전시장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도서/콘텐츠 전문 전시회이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북앤콘에서는 작가 초청 강연과 독립 출판 세미나, 북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심신 단련>, <깨끗한 존경>, <끝내주는 인생> 등을 집필한 이슬아 작가의 ‘사랑과 글쓰기’강연과 <아무튼, 술>, <다정소감>, <전국축제자랑> 등을 집필한 김혼비 작가의 ‘바쁜 일상 속에서 간단하고 손쉽게 절기를 챙기는 기쁨’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이야기장수 출판사와의 협업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김하나, 황선우, 이옥선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프로그램과, 브런치북 대상작에 선정된 이도훈 작가의 신간 북토크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독립출판사 발코니의 안희석 대표의‘독립출판은 일이 될 수 있을까’강연이 진행되며, 위 프로그램들은 북앤콘텐츠페어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주제전시로는 △유아동도서, 아동청소년도서, 그림책, 교육 도서 등 아이들을 위한‘북앤키즈’△독립 출판물, 1인 창작물, 독립 출판 작가를 소개하는 ‘북앤뉴’△아트북, 일러스트, 그래픽 디자인 등 예술 관련 도서 및 콘텐츠를 소개하는 ‘북앤아트’△독서, 출판과 관련한 문화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북앤컬쳐’가 있다. 그 외에도 전자 출판, 웹 콘텐츠 및 플랫폼과 관련한 ‘북앤W(웹)’등의 주제로 전시가 진행된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