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주류업계에서는 대중의 일상에 깊게 스며든 믹솔로지 트렌드에 맞춰 이색 조합의 주류 제품은 물론, 소비자들이 직접 믹솔로지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 공간 및 DIY 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믹솔로지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음주 생활을 찾도록 기여하고 있다.
신선한 조합의 하이볼⋅칵테일 맛볼 수 있는 ‘잭 다니엘스 하이볼&칵테일 바’ 팝업
대표적으로 한국브라운포맨의 프리미엄 아메리칸 테네시 위스키 ‘잭 다니엘스’는 오프라인 팝업 바를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믹솔로지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오는 9월 1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점 7층 별마당도서관에서 운영되는 ‘잭 다니엘스 하이볼&칵테일 바’는 잭 다니엘스를 활용한 이색 조합의 칵테일을 제공한다. 특히 복합문화공간 별마당 도서관 내에 위치해, 책과 위스키를 함께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팝업 바에서는 ‘잭 다니엘스 위스키’, ‘잭 허니’, ‘잭 애플’로 만든 대표 칵테일 3가지와 매달 달라지는 스페셜 칵테일 메뉴 3가지를 맛볼 수 있다. 이번 8월 한정 칵테일 메뉴로는 지난 6월 팝업 바 오픈 당시 방문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베스트셀러 ‘애프터눈 티’, ‘잭 파인애플’, ‘허니 오트’를 한 번 더 선보인다. 잭 다니엘스 위스키에 복숭아⋅레몬 등 과일 맛 아이스티를 더한 ‘애프터눈 티’는 달콤 상큼한 풍미를 선사하며, 잭 애플과 알로에 주스, 솔향과 로즈마리향이 만난 ‘잭 파인 애플’은 풍부한 허브향과 함께 진한 사과 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마지막으로 ‘허니 오트’는 잭 허니에 고소한 오트와 꿀을 더해 특유의 달콤한 맛을 극대화해준다. 이 밖에도 여름에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2가지 종류의 칵테일 슬러시도 판매한다. 모든 칵테일은 테이크아웃 가능하며, 팝업 공간 내 외부 음식 반입도 가능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페어링 음식을 곁들일 수 있다. 또한 현장에서 잭 다니엘스 3종을 병으로 구매할 수도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한정판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믹솔로지 기법을 직접 배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팝업과 연계한 ‘위스키 하이볼&푸드 페어링 클래스’도 운영 중이다. 스타필드 수원의 문화 공간 ‘클래스콕’에서 전문 바텐더와 함께 올바른 위스키 음용법과 나만의 시그니처 칵테일 및 하이볼 제조법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이다. 이외에도 잭 다니엘스 전용 잔을 활용해 나만의 위스키 잔을 만들거나, 위스키와 페어링할 수 있는 요리를 만들어 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잭 다니엘스의 ‘하이볼&칵테일 바’ 운영 기간 동안 주 2회씩 진행되며 클래스콕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홈텐딩(홈+바텐딩)족을 위한 ‘잭 다니엘스 썸머 주물컵’ 패키지
팝업과 더불어, 잭 다니엘스는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편하게 믹솔로지를 즐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앞선 롯데멤버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평소 음주 장소를 묻는 질문에 집이 가장 높은 응답률(46.8%)을 기록했으며, 이는 2021년 코로나 유행 이전보다 16% 증가한 수치이다. 잭 다니엘스는 이처럼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고려해, 집에서 나만의 바텐딩을 즐길 수 있도록 잭 다니엘스 위스키와 함께 하이볼 전용 주물컵이 담긴 ‘썸머 주물컵 패키지’ 3종을 편의점에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썸머 주물컵 패키지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잭 다니엘스 △잭 허니 △잭 애플 500mL 보틀 한 병과 하이볼 전용 주물컵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소비자들이 보냉 효과가 뛰어난 주물컵과 함께 집에서도 시원한 하이볼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패키지에 다양한 칵테일 레시피도 제공한다. 단풍나무 숯 여과 과정을 거쳐 부드러우면서도 특유의 스모키한 향을 지닌 잭 다니엘스 테네시 위스키로는 콜라를 섞는 ‘잭앤콜라’나 탄산수와 레몬을 더해 클래식한 ‘잭 하이볼’을 추천한다. 잭 다니엘스 위스키에 천연 꿀을 더한 잭 허니는 자몽주스를 더하거나 라거 맥주와 섞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풋사과의 맛과 향이 특징인 잭 애플은 크랜베리 주스와 생라임을 더하면 더욱 상큼한 칵테일을 완성할 수 있다.
유정민 한국브라운포맨 마케팅 상무는 “믹솔로지 문화는 다양한 레시피를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음주 생활을 찾는데 기여한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는 트렌드다.”라며, “올여름 잭 다니엘스가 준비한 하이볼&칵테일 바와 썸머 주물컵 패키지를 통해 믹솔로지의 매력을 보다 쉽고 재밌게 알아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