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용가전 전문 브랜드 레이트(RATE)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공간디자인 산업 전문 전시회 ‘2024 공간디자인페어’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2024 공간디자인페어’는 상업과 호스피탈리티 공간의 변화와 트렌드를 조명하며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행사로 지난달 31일 시작되어 오는 3일까지 이어진다.
레이트는 헤어드라이어, 스트레이트너, 컬링 아이언, 아이래쉬 컬러, 애완동물 드라이기 등 이·미용 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페어에서는 다양한 기업 대상 할인 판매 이벤트를 통해 B2B 사업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레이트는 프리미엄 헤어드라이어 ‘데이노바’의 디자인과 성능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데이노바는 강력한 바람을 제공하는 BLDC 모터와 미래지향적인 제품 디자인으로 레이트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신속한 모발 건조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데이노바는 그레이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360도 회전이 가능한 자석형 '스타일링 노즐'과 '스무딩 노즐'을 포함한다. 4단계 온도 조절 기능과 3단계 바람 세기 조절 기능을 한 버튼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으며 초당 60여 회 바람의 온도를 감지하는 스마트 열 제어 시스템은 과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방지하고, 마지막 사용 시의 온도와 바람 세기를 기억해 재사용 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을 갖춰 사용자 편의를 증대시켰다.
김현진 레이트의 제품 개발 책임은 “향상된 데이노바 드라이기의 뛰어난 성능을 알리고 호스피탈리티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기대한다”며 “국내 이·미용 가전 시장에서 레이트의 인지도와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산업 간 협력 방향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