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이 국내 대표 사진작가 육성 프로젝트 <SLAP 생활예술사진가> 15기 수강생을 8월 1일(목)부터 9월 18일(금)까지 모집한다.
<SLAP 생활예술사진가>(Sangsangmadang Life-Art photographers)는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KT&G 상상마당의 대표 사진작가 육성 프로젝트이다. 국내 사진계에서 명망 높은 모지웅 작가, 홍준호 작가 등이 <SLAP 생활예술사진가> 출신이며, 김효연 작가는 대한민국 대표 사진전 <KT&G SKOPF> 올해의 최종 사진가에 선정된 바 있다.
<SLAP 생활예술사진가>는 ‘사진’이라는 매체를 통해 앞으로의 작품 방향성을 고민 중인 현직 작가, 작가 지망생, 사진 애호가 등이 참여하는 사진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사진 기초 이론부터 아날로그 및 디지털 사진 작업 방법, 해당 작업에 맞는 프린트 기법에 이르는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전문가와의 1:1 멘토링, 인화 테스트, 사진 보정 실습 등 실전 기반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생들은 보다 풍부한 경험을 쌓아볼 수 있다.
<SLAP 생활예술사진가>의 모든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은 KT&G 상상마당 갤러리 전시, 개인 도록 제작 지원금 지원, 업계 관계자와의 전시 오프닝 행사, 상상마당 아카데미 사진 수업 할인과 암실 이용권 증정 등 풍성한 특전이 제공된다. 지원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상상마당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2007년 개관한 국내 대표적인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전시, 공연, 디자인, 교육, 영화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산업을 지원하고 있다. 상상마당은 창작자에게는 창작 활동의 기회를, 대중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문화 저변 활성화에 기여 중이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