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AAA 게이밍 플랫폼 메가링크가 글로벌 표준 결제 플랫폼 UPC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바이낸스를 기반으로 하는 양 사는 웹3 플랫폼 부분에 대한 공동 연구 개발 등의 기술 교류는 물론, 마케팅,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들은 경험치를 공유하며, 서로의 강점을 발휘해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UPCX는 가상화폐의 편의성을 높이고 실제 자산과 높은 효율성을 지니는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이다. 스마트 컨트랙트와 디지털 자산 생성 등을 통해 쉽고 안전하게 블록체인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수수료와 거래 체결 시간, 편의성 등을 해결하고, 블록체인의 장점을 발휘해 결제, 금융 분야의 혁신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가링크는 AAA급 게임들을 서비스 하는 차세대 웹3 게이밍 플랫폼이다.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헌터스 아레나 레볼루션’과 ‘더 와일드 웨스트’가 온보딩되어 있고,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 입점을 통해 웹2와 웹3 유저 모두에게 대중적인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UPCX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결제 및 금융 서비스에 최적화된 고속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며, 암호화폐 금융 거래를 보다 효율적이게 한다. 메가링크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 플랫폼을 자사의 게임, 디파이(De-Fi) 서비스에 접목해 웹3에 대한 접근성을 낮춘다는 계획이다.
메가링크의 알렉스 김 대표는 “UPCX의 SDK를 검토해봤다. 쉽게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암호 알고리즘을 통한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라며 "2024년 서비스 예정인 ‘헌터스 아레나: 레볼루션’, ‘더 와일드 웨스트’와 함께 다양한 게임 연계 금융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파트너십 소감을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