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화)

-올해 상반기 매출 250억 돌파… 신규 가입자 유입 및 정착 지원으로 성장 가속화
-신규 가입 및 타사 이용 경험 인증하면 스푼 내 재화 및 아이템 등 혜택 제공

스푼라디오, 역대 최고 실적 위해 신규 가입 ‘웰컴 이벤트’ 진행


글로벌 오디오 소셜 플랫폼 '스푼'을 운영하는 스푼라디오가 상반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신규 가입자 대상‘웰컴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푼라디오는 오디오 소셜 플랫폼 ‘스푼’의 안정적인 서비스에 힘입어 22년과 23년 2년 연속 흑자 달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발표해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스푼라디오는 현재 24년 상반기에만 매출액 250억원을 돌파, 작년 동기 대비 20% 이상 성장한 역대 최고 상반기 실적을 기록하며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의 위치를 확고히 다져 나가고 있다.

스푼의 이러한 꾸준한 성장세에는 스푼 멤버십 출시 등 DJ(크리에이터)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안정적인 수익화 모델 구축과 세분화된 취향을 타겟 한 고품질 라디오 콘텐츠 생산이 한 몫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스푼은 더욱 많은 청취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김창열, 별, 권순관 등 기존 라디오에서 대중들과 오랜 시간 호흡해온 연예인들을 DJ로 영입해 정규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더 많은 이용자 확보를 위해 특별한 혜택으로 총망라되어 있는 ‘웰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웰컴 이벤트’는 9월 27일까지 진행되는 것으로, 이 기간 중 스푼에 처음 가입하는 이용자 대상으로 스푼의 유료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하거나 스푼 프로필링 1개월 이용권, 스푼 멤버십 Premium 30% 스푼 페이백을 제공한다.

또한 여러 플랫폼을 이용하는 요즘 추세에 따라 타 플랫폼에서의 방송 혹은 후원 경험을 인증하는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크릿 이벤트’도 마련했다. 타 스트리밍 앱 방송 인증 시 스푼 멤버십 Premium 1개월 지원 및 좋아요 아이템 10개를, 타 스트리밍 앱 후원 인증 시에는 스푼 DJ 1인 플랜 구독료 50% 스푼 페이백(첫 1개월)과 좋아요 아이템 10개를 제공한다.

스푼라디오의 김형건 스푼사업부문 헤드는 “상반기에 이미 250억 매출을 돌파해 역대 최대의 매출을 기대하면서 신규 가입자들의 더욱 빠른 유입과 정착을 도울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스푼은 100억 원 규모의 오디오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와 1800만원 상금을 건 ‘방구석 콘서트’ 등의 이벤트를 실시하면서, 수익화뿐 아니라 건강하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나가는 소통의 장이자 새로운 도전을 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매력 또한 어필해가고 있다.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스푼을 자신만의 콘텐츠를 펼치는 주 무대로 삼고, 청취자들도 양질의 오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75.41 ▲3.32
코스닥 733.20 ▲2.17
코스피200 343.69 ▼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