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토)

- 육군 예비전력관리 군무원 39명에 대한적십자사 안전교육 19시간 실시
- 심폐소생술(CPR) 및 응급처치 일반과정, 심리사회적지지교육 진행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육군 예비전력관리 군무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육군 예비전력관리 군무원에 안전관리자 과정을 실시했다고 28일(수) 밝혔다.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재난안전센터에서는 39명의 육군 예비전력관리 군무원들이 모여 2박 3일 동안 총 19시간의 대한적십자사의 안전교육을 받았다.

이번 육군 예비전력관리 군무원 대상 안전관리자 과정은 대한적십자사와 육군본부와의 업무협약(MOU)에 따라 추진하는 교육 사업으로, 예비군 훈련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들은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이물질에 의한 기도 폐쇄 및 △드레싱과 붕대 사용법, △심리적 응급처치, △지지적 의사소통 등의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했다.

한경희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강사는 “육군 예비전력관리 군무원들께 생명을 살리는 교육을 전파할 수 있어 보람차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군 교육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위해 요소들이 사전에 차단되고, 위급상황에 올바르게 대처해 주실 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의 응급처치 교육과정은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비한 교육으로 응급상황에서의 행동요령과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숙달한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육군 예비전력관리 군무원 대상 안전교육 실시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15 ▼31.78
코스닥 668.31 ▼16.05
코스피200 318.33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