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 광폭행보를 보이고 있는 웹3 AAA 게이밍 플랫폼 메가링크가 소와카 주식회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8월에만 두 번째 파트너십 라인업을 확보한 메가링크는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소와카 주식회사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일본과 아시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소와카에서 서비스하는 아바쿠스(AVACUS)는 토큰 거래소, 디앱(DApp), 멀티체인 지갑 등 여러 유틸리티와 통합된 암호화폐 지갑으로, 등록된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거래하고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웹3 기반의SNS와 디앱의 원활한 크로스 플랫폼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슈퍼앱 기능도 제공한다.
메가링크는 AAA급 게임들을 서비스 하는 차세대 웹3 게이밍 플랫폼이다.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된 ‘헌터스 아레나 레볼루션’과 ‘더 와일드 웨스트’가 온보딩되어 있고,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 입점을 통해 웹2와 웹3 유저 모두에게 대중적인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링크에서 서비스하는 웹3 게임의 자산이 아바쿠스를 통해 관리 및 저장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아바쿠스를 통한 유저간 채팅, 그룹 채팅, 그리고 자산 교환 및 전송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소와카의 마츠다 대표는 “빅 타이틀의 웹3 진출을 도울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라며 “소와카는 웹3라는 용어가 생기기 이전부터 암호화폐를 활용하는 생활을 디자인해왔다. 웹3 게임 플레이어들이 우리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즐기고,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는 미래를 만들고 싶다.”라고 밝혔다.
메가링크의 알렉스 김 대표는 “아바쿠스 지갑을 메가링크에서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 메가링크는 게임 본연의 재미와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웹3 게임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편의성과 접근성이 한층 향상된 활기찬 커뮤니티가 형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