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토)
'현대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더현대'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으로 이어지는 빅3 아성이 굳건했다.

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등이다.

현대백화점이 이번 분석에서 총 37만83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32만4988건에 비해 4만5851건, 14.11%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이 29만760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2만8525건에 비해 6만9076건, 20.23% 늘어나며 2위를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 2분기 18만9826건의 포스팅 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 12만4118건에 비해 6만5708건, 52.94% 증가하며 3위에 올랐다.

이어 AK플라자는 2만9601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만5957건에 비해 1만3644건, 85.50% 늘어나며 4위를 기록했으며 갤러리아백화점이 2만3607건으로 지난해 1만6346건에 비해 ​7261건, 44.42% 증가하며 5위를 차지했다.

NC백화점의 2분기 온라인 정보량은 2만2817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2만4314건에 비해 1497건, 6.16% 줄어들며 유일한 감소세를 보였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15 ▼31.78
코스닥 668.31 ▼16.05
코스피200 318.33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