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매년 일자리 창출과 고용의 질 향상에 기여한 기업 중 100개 기업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제도이다.
㈜원광에스앤티는 최근 사업 확장과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해 지난 2년 동안 31%의 고용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전 직원 100%를 정규직으로 채용해 고용 안정화를 이루었으며,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매월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표준작업 안전 매뉴얼을 제정하여 체계적인 안전보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여성 근로자를 위한 출산 및 육아 지원 정책도 강화했다. 임신 초기 근로시간 단축, 출산 후 육아휴직 및 단축 근무 제도 운영, 산모 전용 주차 공간 제공 등 모성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번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으로 정기근로감독 유예, 정책자금 지원, 세액 공제 등 다양한 행정·재정적 혜택을 받게 되며, 이를 통해 더욱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다져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원광에스앤티 이상헌 대표이사는 “미래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인재 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청년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일자리 환경을 구축하고, 그들이 우리 사회의 중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삼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