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4만명 이상 방문하는 카페&베이커리페어는 관람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테마의 특별 스트리트를 구성했다. 카페 창업을 준비하거나 운영 중인 이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카페 창업아이템’ 스트리트에서는 창업 컨설팅 전문가에게 매장에 필요한 장비를 비교, 상담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카페 창업과 운영의 핵심요소 중 하나인 원두를 비교하고 시음할 수 있는 ‘커피 및 로스터리’ 스트리트에서는 여러 브랜드의 개성 가득한 원두를 구매 및 납품 상담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낮에는 여유롭게 커피 한 잔 밤에는 힙하고 가볍게 술 한 잔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유행함에 따라 위스키, 리큐르, 맥주, 와인, 전통주 등 차별화된 맛으로 활용하기 좋은 트렌디한 주류를 경험할 수 있는 ‘술퍼마켙&페어링푸드’ 스트리트도 준비했다.
베이커리∙디저트 카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되고 퀄리티 높은 베이커리와 디저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납품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베이커리 섹션이 강화되었다. 이를 통해 카페 및 식음료업계 종사자와 바이어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다양한 목적에 맞는 최적의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카페&베이커리페어는 10월 17일(목)부터 20일(수)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10월 16일(수)까지 홈페이지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페&베이커리페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