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7(금)
[글로벌에픽 에픽라이프] 은평문화재단(대표이사 장우윤)이 국내 문화재단 중 최초로 지속가능 이벤트 관리를 위한 국제 표준인 'ISO 20121' 인증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취득했다. 이번 성과는 경제, 환경, 사회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시스템과 운영 프로세스를 갖췄다는 국제적 인정을 받음으로써 은평문화재단의 운영 전략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출처=은평문화재단
사진출처=은평문화재단
'ISO 20121' 인증은 올림픽, 국제 회의, 관광, 전시박람회 등 대규모 이벤트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차원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에까지 그 적용 범위가 미친다. 해당 인증은 기획자와 마케팅 조직 등이 지역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부여한다.

은평문화재단은 올해 초부터 지역 축제 운영 및 관리 분야에서 국제 표준 요구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체계적 계획 수립을 통해 내부적으로 지속 가능 이벤트 경영 시스템의 정착을 추진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은평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모든 지역 축제에서도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체계적인 관리 매뉴얼 구축으로 이어졌다.

장우윤 대표이사는 “ESG 경영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책임 실천으로 은평문화재단이 더욱더 경쟁력 있는 기관이 되도록 전 임직원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이사 역시 “(은평문화재단의) ISO 20121 인증 획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은평문화재단이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경영과 친환경 정책을 선도하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연 기자 / 글로벌에픽 에픽라이프팀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2.60 ▲1.03
코스닥 780.15 ▲0.97
코스피200 357.54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