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사는 로봇이 대체할 수 없는 직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 직종으로 꼽히며, 국가 차원의 사회복지사 의무배치 채용도 연간 12%가량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금번 개강하는 과정은 사회복지사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을 위해 마련된 과정이다.
또한 추가 과목 이수를 통해 ‘건강가정사’ 자격까지 동시 취득할 수 있다.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로 건강가정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 청소년상담센터, 학교시설 심리상담센터 등의 진로를 고려할 수 있다.
특히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은 자격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전과목을 보유하고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원스톱 이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는 실습을 포함해 총 80학점 이수 시 전문학사 학위와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의 경우, 총 51학점 이수 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의 가장 빠른 개강일은 9월 11일(수)이며, 모집 마감일은 9월 10일(화)이다. 수강 시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편리한 학습이 가능하며, 매주 학습 알림 시스템과 현장실습과목 수강생을 위한 다양한 상담 채널 운영 등 학습자를 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관계자는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습 전과목을 보유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학습 설계, 학사 운영으로 수강생들의 학습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며, “본 과정 수료를 통해 관련 민간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기에도 용이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