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월), 한국부동산원 서울중부지사(지사장 이남훈)와 효창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창준)이 함께 추석 준비로 바쁜 용문 전통시장 상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E.S.G 쓰줍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기업의 ESG를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하고, 추석 명절을 준비하는 중소상인들을 응원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E.S.G 경영 실천과 환경 보호 강조
이번 활동의 주요 목표는 한국부동산원과 효창종합사회복지관의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경영을 지역 현장에서 실천하고, 환경 보호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다. 한국부동산원 서울중부지사의 임직원들은 ‘쓰줍’ 봉사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특별히 용문 전통시장에서 진행된 ‘쓰줍’ 활동은 전통시장의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한가위 명절 준비로 한창인 시장 상인들을 응원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 하고자 노력했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사회적 공헌 인식 제고
이날 봉사활동에는 한국부동산원 서울중부지사 봉사단과 효창복지관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봉사에 참여한 이동근 부장은 “무더운 날씨 때문에 쓰줍 봉사활동이 힘들었지만, 경기 침제로 힘들어하는 상인들에게 힘을 내시라는 메시지를 함께 전달한 것 같아서 매우 보람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효창종합사회복지관 김창준 관장은 “한국부동산원 ESG 공헌 활동처럼, ESG 가치가 확장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연합하는 ESG 봉사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어야 한다면서, ESG 효창종합사회복지관도 이름에 걸맞게 기업의 ESG를 적극 돕는 다양한 ESG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사회적 공헌 인식 제고
이번 ‘E, S, G 쓰줍’ 봉사활동을 통해 한국부동산원 서울중부지사와 효창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환경을 생각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 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앞으로 한국부동산원의 ESG 공헌활동을 주목해 본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