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이 운영하는 교육 전문 쇼핑몰 ‘티처몰’이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 2회 뚝딱뚝딱 동시·어린이시 대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뚝딱뚝딱 동시·어린이시 대회’는 잊혀져 가는 동시와 동요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아이들에게동심을 일깨워 주고자 기획됐다. 본 대회는 오는 24일부터 한달 간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전국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 담임 교사와 함께 ‘뚝딱샵’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교사가 뚝딱샵을 통해 학생이 직접 작성한 동시를 입력하고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디자인한 후 출품하거나 파일로 접수하면 된다.
본 대회에서는 수상한 학생은 물론 수상작을 출품한 교사도 함께 시상할 예정이다. 뚝딱뚝딱 동시·어린이시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500만원 상당이며 수상 작품을 모은 시집도 수상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수상작 모음집은 뚝딱샵을 통해 제작되며 추가 구매는 물론 우리 학교 학생들 작품만 모아서도 개별 발간도 가능하다.
교사만을 위한 별도의 특별시상도 준비했다. 다수의 작품을 출품한 상위 3명의 교사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전달한다. 자세한 내용은 뚝딱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사업부문 대표는 “동시 창작은 아이들의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동심을 키워주는 중요한 교육적 활동”이라며 “본 대회를 통해 동시 창작과 동요 부르기가 다시금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선생님들에게 동심 가득했던 유년시절을 떠올려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도 전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