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목)
인뮨바이오(INMB, Inmune Bio, Inc. )는 알츠하이머병 임상시험 추가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17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4년 9월 17일, 인뮨바이오(이하 회사)는 AD02 2상 알츠하이머병(AD) 시험의 블라인드 데이터에 대한 추가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이 분석은 새로운 인지 측정 도구인 EMACC의 뛰어난 성능과 EMACC와 임상 치매 평가 점수 합계(CDR-SB) 간의 높은 상관관계를 보여줬다.CDR-SB는 AD 시험의 수용된 최종점으로 사용된다.

회사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EMACC와 CDR-SB 간의 상관관계는 p<0.001로 매우 유의미한 것으로 확인됐다.CDR-SB는 AD 등록 연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상 평가 척도이다.

EMACC는 초기 AD 환자의 인지 변화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경험적으로 개발된 도구로,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여 인지 기능을 보다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회사의 C.J. 바넘 박사는 “AD02 2상 시험에서 사용된 새로운 설계 요소들이 전통적인 AD 약물 개발 시험 설계에 비해 임상 프로그램의 위험을 크게 줄였다. 이 분석은 EMACC를 주요 최종점으로 사용하기로 한 우리의 결정을 압도적으로 지지하며, 시험의 규모와 기간을 추가로 검증한다”고 말했다.
EMACC는 초기 AD 환자에서 염증 바이오마커와의 연관성을 통해 인지 변화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번 분기 말까지 등록을 완료하고 마지막 환자가 등록된 후 약 6개월 내에 주요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다.

EMACC는 표준화된 신경심리학적 테스트로 구성된 경험적으로 도출된 인지 측정 도구로, 초기 알츠하이머병 환자에서 변화에 대한 가장 높은 민감도를 보여줬다.

EMACC의 성능 특성은 2021년 CTAD에서 바이오젠에 의해 처음 보고되었으며, 알츠하이머병 신경영상 이니셔티브(ADNI) 연구에서도 염증의 생물학적 마커와 강한 연관성을 보였다.

이 데이터는 초기 AD 연구에서 EMACC의 주요 최종점으로서의 적합성을 압도적으로 확인한다.

회사는 현재 임상 시험 중인 XPro™라는 차세대 종양 괴사 인자(TNF) 억제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사용 가능한 TNF 억제제와는 다르게 작용하여 신경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잠재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인뮨바이오는 임상 단계의 염증 및 면역학 생명공학 회사로, 질병과 싸우기 위해 선천 면역 시스템을 표적으로 하는 치료법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현재 두 가지 제품 플랫폼이 임상 시험 중이며, DN-TNF 제품 플랫폼은 용해성 TNF를 선택적으로 중화하는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연구 개발 및 임상 시험을 지속할 계획이며, FDA의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의 현재 재무상태는 임상 시험이 초기 단계에 있으며, 특정 결과가 달성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그러나 EMACC의 성과는 초기 AD 환자에 대한 치료의 가능성을 높이고 있으며, 향후 연구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증대시키고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공시 원문URL : https://www.sec.gov/Archives/edgar/data/1711754/000121390024079445/0001213900-24-079445-index.ht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80.80 ▲5.39
코스닥 739.51 ▲6.31
코스피200 343.28 ▼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