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측에 따르며 아일릿은 지난 2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SS25 여성복 쇼’에 참석했다.
이들은 데뷔 전 멤버 전원이 아크네 스튜디오의 글로벌 캠페인 모델로 발탁돼 지난 2월 FW24 쇼에 초청된 데 이어 또 한번 패션위크에 등장하며 한층 높아진 글로벌 인기를 확인했다.
이날 아일릿은 강렬한 체크무늬 하의부터 블랙 원피스까지 시크한 의상으로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았다. 다섯 멤버 모두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을 완벽 소화하며 글로벌 패션계의 떠오르는 루키임을 입증했다. 또한 아일릿은 아크네 스튜디오의 하우스 디자이너 조니 요한슨(Jonny Johansson)과 이전 시즌 쇼에 이어 다시 만나 반갑게 대화를 나누며 눈길을 끌었다.
해외 유수의 패션 매거진들의 취재 열기도 뜨거웠다.
보그, 엘르, WWD, 로피시엘, 그라지아 등 해외 매체에서는 포토월에서부터 프론트 로까지 이들의 모습을 담기 위해 열띤 취재 열기를 보이기도 했다. 보그 프랑스는 아일릿의 패션위크 활약과 함께 글로벌 차트에서 거둔 뛰어난 성과를 조명했다.
한편 아일릿은 오는 10월 21일 미니 2집 ‘I’LL LIKE YOU’를 발매한다. ‘I’LL LIKE YOU’는 친해지고 싶은 ‘너’를 만나 고민하지만 나만의 답을 찾아 솔직하게 달려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미니 1집 ‘SUPER REAL ME’ 타이틀곡 ‘Magnetic’으로 글로벌 히트를 친 아일릿이 새롭게 선보일 음악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