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단장 김희석)는 지난 2일 조치원1927 아트센터에서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기업과 졸업기업 가족 및 팀원과 함께 비전과 미래를 공유할 수 있는 ‘스타트업 패밀리 콘서트’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스타트업 패밀리 콘서트‘는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의 주최로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인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주관하며, 국립한밭대학교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협력으로 진행됐다. 대전·세종지역의 예비창업패키지 참여기업 사업화를 위해 희로애락을 함께 한 가족 및 팀원과 소통의 장이 열렸다.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센터장인 지상철 교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창업자와 가족의 중요성에 대한 지상철 교수의 강연과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졸업기업 인 ㈜피엠텍 최광복 대표가 성공사례 강연을 이어나갔다.
마지막으로 가족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여 스타트업은 위험을 감수하며 성장하지만 이러한 도전에 가족과 팀원의 독려와 지지는 기업의 성장동력으로 중요한 요인임을 강조했다.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 지상철 교수는 “창업자들이 꾸준히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가족과 팀원의 지지가 중요하다.”며, “이러한 소통의 장을 통해 창업자의 비전을 가족 및 팀원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앞으로의 사업에도 창업자에게 끊임없는 응원과 지지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