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2(일)
「KB마음가게 시즌2」의 2편, 서초구 ‘추억의 통치킨’ 영상 썸네일. ⓒ KB금융
「KB마음가게 시즌2」의 2편, 서초구 ‘추억의 통치킨’ 영상 썸네일. ⓒ KB금융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달 13일 공개한 '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영상의 조회수가 70만회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KB마음가게 캠페인은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대에도 착한가격으로 손님들에게 정성스러운 식사를 제공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정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올해 말까지 400여개 업소를 추가 선정하고 전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6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구성된 '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영상은 총 3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KB마음가게 사장님의 하루 일과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시즌1 영상과는 달리착한가격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의 스토리를 노래에 담아 전달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은 '출국', '난치병' 등의 곡으로 유명한 대한민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이자 공연기획자인 가수 '하림'(이하 하림)이 참여해 직접 KB마음가게를 찾아가 사장님의 애환을 청취하고 작사, 작곡해 노래로 들려주는 컨셉으로 진행됐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대학로 삼삼뚝배기' 편을 본 시청자들은 "14년 동안 대학로의 수많은 꿈을 응원하며 따뜻한 한 끼를 나누어 주신 사장님께 존경하고 감사드린다", "왜 이렇게 눈물이 나는지 모르겠다. 사장님이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젊은 예술가들의 든든한 백스테이지가 되어주셨으면 좋겠다" 등의 응원의 댓글이 담겼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다양한 구성원들이 함께 살고,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해오고 있다"며 "높은 물가로 외식조차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착한 가격으로 손님에게 따뜻한 마음을 이어나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할 수 있는 지원방안과 더불어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15.78 ▼6.12
코스닥 717.89 ▼5.63
코스피200 334.55 ▼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