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토)
사진 : 독일 공영방송 ZDF와 인터뷰 중인 세븐에듀 스타강사 차길영(가운데)
사진 : 독일 공영방송 ZDF와 인터뷰 중인 세븐에듀 스타강사 차길영(가운데)


최근 K팝과 K-컬처(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며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 K-에듀(교육)도 그 열기를 이어받아 국제 사회에서 주목받고 있다. 독일 공영방송 ZDF는 한국 교육계의 대표적인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의 하루를 브이로그 형식으로 담아 특집 방송을 준비 중이다. 아직 방영 전임에도 불구하고 독일 시청자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차길영 강사는 수학 교육에서 독보적인 명성을 쌓아온 인물로, 수많은 학생에게 ‘스타강사’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학생들에게 동기부여와 학습법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3초 풀이법’ 같은 쉽고 간결한 수학 숏폼 콘텐츠는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으며, 그 덕분에 차 강사의 영향력은 꾸준히 확장되고 있다.

차길영 강사는 영국 BBC,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극동방송 ‘차길영의 교육칼럼’ 등에 출연하며 방송가에서 수학전문가로 맹활약 중이다.

독일 공영방송이 주목한 것도 바로 차길영 강사의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이다. 그의 교육 방식이 독일 시청자들에게 어떤 인상을 줄지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K팝을 통해 한국에 매료된 독일의 젊은 세대들이 이번 방송을 통해 K-에듀에 더욱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방송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 한국의 교육 시스템과 차길영 강사의 독창적인 교육 방식을 전 세계에 소개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차길영 강사가 제공하는 숏폼 콘텐츠와 소통 중심의 교육 방식이 디지털 시대에 어떻게 맞추어져 있는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K팝이 전 세계에 한국 문화를 알렸듯, K-에듀는 이제 한국의 교육적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새로운 한류로 자리 잡고 있다. 차길영 강사가 이끄는 세븐에듀의 혁신적인 교육 콘텐츠가 한국과 독일 시청자들에게 어떤 새로운 영감을 줄지, 방영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15 ▼31.78
코스닥 668.31 ▼16.05
코스피200 318.33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