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목)

_2025 SS 컬렉션 ‘A for Aesthetics’ 패션쇼 성료
_아티스트 니나 콜치츠카이아와의 협업 작품 공개

[EENK] 25SS 파리쇼 런웨이
[EENK] 25SS 파리쇼 런웨이


지난 9월 30일 잉크(EENK)가 파리 패션위크에서 2025년 SS 컬렉션을 선보였다. 파리에서 선보이는 다섯 번째 패션쇼로, 약 300여 명의 관중들이 참석하며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A for Aesthetics’라는 타이틀로 전개하는 이번 시즌은 특히 더 특별하다. B를 시작으로 알파벳 순서로 컬렉션 컨셉을 전개하고 있는 잉크가 지난 시즌 Z를 마지막으로 새로운 출발점에 선 것이다. 이혜미 디렉터는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브랜드의 아카이브와 정체성에 몰두하였다. 빈티지와 고전은 브랜드의 핵심”이라며 “이번 시즌은 한국의 전통 미학을 표현하는데 더 집중했다. 이러한 컬렉션을 파리에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각보와 같이 여러 소재와 컬러를 조합한 패치워크, 보자기와 정자매듭과 같은 요소들을 통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스타일리스트 말리나 조셉 길크리스트(Malina Joseph Gilchrist)의 스타일링이 더해져 실루엣과 소재, 컬러의 대비를 극대화한 35개의 룩이 런웨이에 등장했다.

뿐만 아니라 파리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아티스트 니나 콜치츠카이아(Nina Koltchitskaia)와의 협업이 처음 공개되었다. 그녀의 작품을 프린트한 의상과 액세서리가 런웨이에서 눈길을 끌었다. 브랜드 관계자는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 그녀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특별한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이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쇼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컨셉코리아(Concept Korea) 참여를 통해 진행되었다.

잉크의 2025년 SS 파리 패션쇼에는 배우 이시영과 컨셉코리아의 앰버서더인 몬스타엑스 셔누와 모델 아이린이 쇼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 외 국내외 인플루언서, 프레스, 바이어가 쇼에 참석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협업 아티스트_니나 콜치츠카이아
협업 아티스트_니나 콜치츠카이아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09.27 ▲27.58
코스닥 730.98 ▲11.06
코스피200 332.47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