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 메뉴부터 주류 메뉴까지 변화무쌍한 ‘진로토닉워터’ 활용성 강조
- 하이트진로음료 상징인 블루 컬러와 친근함에 대명사인 곰을 형상화
- 캐릭터에 호감도 높은 MZ세대와 유대감 형성 및 소통하기 위한 취지
하이트진로음료가 출범 이래 최초의 공식 브랜드 캐릭터 ‘진토니’를 선보이며 SNS 채널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일상 속 공감되는 주제로 MZ세대와 소통하는 캐릭터 마케팅의 일환으로 ‘초보사장 진토니’ 캐릭터를 공개하고, 그 세계관에 기반한 새로운 콘셉트의 기업 SNS 계정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진토니는 낮에는 차분하고 진중한 성격의 카페 사장, 밤에는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바텐더로 낮카밤바(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라는 두 가지 세상을 살아가는 세계관 속의 캐릭터다. 낮에는 에이드 등 카페 메뉴로, 밤에는 하이볼, 소토닉, 진토닉 등 주류 메뉴로 활용 가능한 하이트진로음료의 대표 메뉴인 ‘진로토닉워터’의 특징에서 착안했다.
또한 하이트진로음료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와 듬직한 곰 이미지를 형상화해 친근한 이미지를 더했다. 진토니는 이러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공식 SNS 계정의 주인공으로 출연해 ‘삐끼삐끼 챌린지’, ‘흑백요리사’ 등 밈(Meme)을 패러디한 모습과 진로토닉워터 레시피 개발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통해 유머러스한 존재감을 뽐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캐릭터 세계관에 호감도가 높은 MZ세대와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이번 캐릭터를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진토니의 목소리를 통해 무궁무진한 진로토닉워터 활용 레시피를 소개하고, 최신 식음료 트렌드를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