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롬 경필쓰기 대회'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도 잊혀지지 않는 손글씨만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손으로 쓰는 즐거움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매년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 개최되어 온 대회는 올해로 어느덧 3회째를 맞이하며, 손글씨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제3회 오롬 경필쓰기 대회'의 주제는 “손으로 쓰는 설렘, 종이에 적는 즐거움” 이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해진 현대인들에게 손글씨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아날로그적인 감성과 섬세한 감정 표현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가 담겨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손글씨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아동 부문을 신설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아동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과 창의력을 담은 글씨를 뽐내고, 손글씨를 통해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또한, 연령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일반 부문도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롬이 공개할 예정인 제시 문구를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정성껏 손글씨로 작성한 후 사진을 찍어 응모하면 된다. 응모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오롬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다.
오롬은 이번 대회 개최를 기념하여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를 독려하고자 풍성한 경품이 걸린 사전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오롬 경필쓰기 대회, 친구에게 추천해요' 이벤트는 친구에게 이번 대회를 널리 알리고 함께 참여하는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오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른 후, #오롬경필대회 해쉬태그를 포함한 게시물을 업로드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또한, 오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대회 사전 알림 서비스 참여해요'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대회 시작 알림을 신청하기만 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되며, 추후 대회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두 이벤트 모두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시원한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롬 주식회사의 이태영 총괄 PM은 "지난 1, 2회 대회에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올해에도 3회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손글씨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아날로그 감성이 주는 따뜻함과 여유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오롬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손글씨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문구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