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일)
티처몰이 ‘티처PICK’ 설문 이벤트를 통해 ‘축의금 키오스크’와 ‘AI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교사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티처몰이 ‘티처PICK’ 설문 이벤트를 통해 ‘축의금 키오스크’와 ‘AI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교사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운영하는 교육 전문 e커머스 ‘티처몰’이 교사 간의 소통 확대를 위해 ‘티처PICK’이라는 설문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티처PICK’은 최신 사회·교육 이슈를 주제로 교사 간 찬반 투표를 진행하고 댓글을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티처몰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교사 소통 코너이다.

지난달 ‘축의금 키오스크’를 주제로 첫 시작을 알렸고 별 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3천명이 넘는 교사가 찬반 투표에 참여하고 1천개가 넘는 의견 댓글이 달리면서 교사 소통 공간으로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설문 결과는 설문에 참여한 3,045명의 교사 가운데 62%가 축의금 키오스크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찬성하는 이유로는 ‘가족이 축의금 수납에 동원되지 않아도 되어서’, ‘도난 사고 방지’ 등이 다수였고 반대하는 입장에서는 ‘사무적이고 딱딱해서’와 같은 정서 교류의 단절 등을 주요 이유로 꼽았다.

10월 티처PICK의 주제는 ‘AI 디지털교과서’이다. AI 디지털교과서는 내년 도입을 앞두고 사회적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교육계 최대 이슈인 만큼 교사의 의견을 살펴보고자 티처PICK의 두번째 설문 주제로 선정했다.

설문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현재까지 400명이 넘는 교사가 참여 중이다. 지금까지는 설문 참여 교사의 76%가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반대한다고 응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문해력 및 집중력 저하’, ‘디바이스 관리의 어려움’, ‘준비 미흡으로 인한 시기상조’와 같은 다양한 이유가 거론됐다.

반면 찬성하는 입장에서는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을 진행해 보니 유익했다’, ‘필요한 과목과 특정 수업에 활용하면 효과적이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선생님들 간 소통 증진을 위해 티처PICK이라는 이벤트형 코너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티처PICK을 통해 선생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수렴하며 공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처PICK은 월 단위로 진행 될 예정이며 참여해 준 교사를 대상으로 베스트 댓글 등을 추첨해 치킨 및 커피 쿠폰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본 이벤트 코너는 티처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15 ▼31.78
코스닥 668.31 ▼16.05
코스피200 318.33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