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분기 주요 손해보험사들 중 온라인 관심도 선두를 차지한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손해보험사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A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등이다.
참고로 조사시 카드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제외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조사 결과, 삼성화재가 5만1979건의 정보량으로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현대해상이 3만9617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DB손해보험이 2만9846건의 정보량을 기록, 관심도 3위에 랭크됐다.
이어 △KB손해보험 2만3951건 △메리츠화재 2만2779건 △한화손해보험 1만3347건 △롯데손해보험 8014건 △NH농협손해보험 7809건 △흥국화재 5602건 △MG손해보험 4355건 순이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