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온코리아, 점자 표기 도입한 자사 생활용품 등 약 1500만 원 상당 기부
- 점자 태그 6종 8,170세트, 점자 스티커 2종 16,000세트 제작 및 보급 지원
- 3년째 사업 동참…”시각장애인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안전 확보에 기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흰 지팡이의 날(10월 15일)’을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태그∙스티커 및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을 보급하고 15일 전달식을 진행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소속 기업으로서 올해도 행사에 참여, ‘비트’ 액체세제, ‘참그린’ 주방세제 등 점자 표기를 도입한 자사 생활용품 3종을 포함해 1,500만 원 상당의 제품과 현금을 기부했다.
또한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 생활가정용품에 걸어 사용하는 점자 태그 6종 8,170세트와 화장품 등에 부착하는 점자 스티커 2종 16,000세트의 제작∙보급을 지원했다.
점자 태그∙스티커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협업해 품목 구성에 수요자인 시각장애인의 의견을 반영했으며, 점자 태그 스트랩 강화에 대한 요청에 따라 디자인도 보완했다. 점자 태그∙스티커 및 기부 제품은 2022년 사업 시행 이래 가장 많은 수혜 대상자인 8,170가구에 전달 예정이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당사는 ‘비트’, ‘참그린’ 제품 용기에 점자 표기를 적용하는 등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확보를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의 편의성과 안전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면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온코리아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여러 제품의 용기 형태가 같거나 비슷해 시각장애인이 촉각만으로 식별하기 어렵다는 점에 공감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오인∙오사용 등의 안전사고 방지하고자 3년째 ‘시각장애인 생활안전 확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