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엔텔스, 일론 머스크 스타링크 인터넷 내년 국내 서비스 전망에 강세](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101609401802504abe7dc9896125131692.jpg&nmt=29)
16일 업계에 따르면 ‘간이 무선국·우주국·지구국의 무선설비 및 전파탐지용 무선설비 등 그 밖의 업무용 무선설비의 기술기준’ 일부 개정안을 이날 행정예고 했다.
스타링크 단말기를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기술 기준을 개정하는 것이 핵심이다. 스타링크는 인공위성을 통한 통신 서비스로 지구 상공에 작은 위성을 촘촘히 띄워 세계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게 한다.
국립전파연구원은 행정예고에서 저궤도 위성통신을 이용한 초고속·저지연 통신 서비스 도입을 위해 관련 지구국(이용자 단말) 기술 기준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특히 위성통신 사업자 ‘스타링크’가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있다. '스페이스X'의 위성통신 사업체 '스타링크'는 SK텔레콤과 그 자회사 SK텔링크를 통한 ‘국내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제공’ 목적의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SK텔링크는 스타링크의 국내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판매를 위해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한편 엔텔스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시스템 개발 공급을 영위 중인 기업이다.
2대주주는 SK텔레콤으로 6.01%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