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8(금)
사진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사진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수능 전 마지막 10월 학평도 끝이 난 시점에서, 어떻게 마무리 학습을 해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지 알아보자. 세븐에듀 & 수학싸부 차길영 대표가 전하는 막판 대비 전략을 확인해 보자.

차길영 대표는 고등수학 인강 사이트 세븐에듀의 대표이자 수학 스타강사로, 많은 명문대 합격생을 배출한 수학 전문가이다. 그는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하며 학생들의 입시 전략을 지도하고 있다.

차길영 대표는 "출제 방식과 상관없이 기출 문제를 충분히 풀어보며, 시간 안배와 효율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연습이 필수적이다"라고 조언했다.

차길영 대표는 수능 전 학생들이 실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7가지 대비 팁을 제시했다.

◇ 우선순위를 정하라

기출문제 중에서 자주 틀리는 단원부터 학습을 시작하라.

◇ 문제 옆에 표식을 하라

나중에 다시 풀어볼 문제에는 별표나 다른 기호를 사용하여 우선순위를 표시하라.

◇ 틀린 문제는 기록하라

틀린 문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두고, 시간 날 때마다 문제와 해설을 분리해 확인하라.

◇ 실수를 줄이라

풀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계산 실수를 줄이고, 실수 정리 노트를 만들어 실수한 부분을 철저히 확인하라.

◇ 100분 동안 집중하라

실전 모의고사를 풀어보며 100분 동안 수학문제 풀이에 집중하는 연습을 해라.

◇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라

수능 시간표에 맞춰 학습 시간을 조정하고, 수학 시험 시간에 맞춰 훈련하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생활 리듬을 수능에 맞춰 조정하라.

◇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라

결과에 대한 걱정보다는 과정을 믿고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공부하라.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최상의 결과를 만든다.

차길영 대표는 수능 대비의 핵심은 실수를 줄이고, 실전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수험생들이 남은 기간 동안 실전 훈련을 통해 문제 풀이 시간을 관리하고, 틀린 문제를 반복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학습 전략과 함께 평소 생활 리듬을 유지하고 컨디션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균형 잡힌 식단과 충분한 수면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능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지금, 남은 기간의 전략적인 학습이 매우 중요하다. 차길영 대표가 제시한 7가지의 팁을 바탕으로 수능 당일까지의 학습 계획을 세워보자.

다양한 수학 문제를 풀어보고 싶다면 세븐에듀에서 제공하는 학습 콘텐츠를 활용해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한 학생들이 수능에서 실력을 100% 발휘할 수 있기를 차길영 대표와 세븐에듀가 함께 응원한다.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수학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5.98 ▼13.32
코스닥 753.44 ▼11.62
코스피200 345.67 ▼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