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대표 이호성)가 2024 파리올림픽 남자 펜싱 2관왕에 빛나는 오상욱 선수와 트래블 카드의 G.O.A.T(Greatest Of All Times) 신규 광고 론칭 및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600만이 선택한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해외여행 서비스다. 최근 해외여행 1등 서비스 트래블로그에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글로벌 브랜드 비자를 더한 '트래블GO 체크카드(이하 트래블GO)'를 출시했다.
'트래블GO' 모델은 2024 파리올림픽에서 펜싱 남자 에이스로 활약하며 금메달 2개(사브르 단체전, 사브르 개인전)를 획득한 오상욱 선수가 선정됐다. Team Visa 소속인 오상욱 선수는 2021년 도쿄 올림픽에 이어 펜싱 종주국에서 펼쳐진 이번 올림픽까지 2연패를 달성하며, 펜싱 그랜드슬램이라는 업적을 이뤘다. 광고의 메인 콘셉트는 트래블카드의 G.O.A.T 다. G.O.A.T는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로 특정 스포츠 종목에서 역대 최고의 선수를 의미한다. 트래블GO 또한 트래블카드 중 역대 최고의 카드가 될 거라는 자신감을 녹여낸 것이다.
'트래블GO'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카드로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글로벌 브랜드 비자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카페,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이외에도 '트래블GO' 출시일로부터 1년간(24/8/22~25/8/21) 국내에서 우버 택시(Uber Taxi) 앱 결제 시 10%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샵백(Shopback)에서 해외 직구 시 기본 캐시백에 1% 추가 캐시백이 제공된다.
특히, '트래블GO'는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의 이점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호주, 영국, 일본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에서는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트래블GO' 카드로 편리하게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9일에는 오사카, 교토, 고베 등 간사이 주요 도시의 8개 주요 철도 회사(오사카 메트로, 긴테츠, 한규 등)에서도 Visa 컨택리스 시작된다.
더불어 비자의 파트너사인 올포인트(Allpoint)와 제휴로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올포인트는 해외 약 5만 5000여 개의 ATM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현금 인출 시 현지 ATM에서 부과할 수 있는 별도의 수수료에 대해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북미, 유럽, 일본, 호주 등 올포인트 로고가 부착돼 있을 시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 유학생 및 단기 어학연수생들도 수수료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하나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 TV,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