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일)

[종합] ‘미니 2집으로 컴백’ 확장된 아일릿이 궁금해?…“흔들리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갈 것”

승인 2024-10-21 17:16:41

[종합] ‘미니 2집으로 컴백’ 확장된 아일릿이 궁금해?…“흔들리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갈 것”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아일릿(ILLIT)은 자신감에 차 있었다.

지난 3월 데뷔하자마자 인기 돌풍을 일으킨 아일릿의 자석(Magnetic) 같은 ‘슈퍼 이끌림’이 다시 한번 재현될까.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미니 2집 ‘아윌 라이크 유(I'LL LIKE YOU)’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2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개최됐다.

윤아는 “데뷔 쇼케이스 때처럼 긴장되고 설렌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활동을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카는 “이번 앨범에서는 더 많은 분들께 아일릿만의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앨범으로 만들었다. 지난 앨범보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고, 원희는 “첫 컴백이기도 하고, 팬분들의 반응이 기대돼서 데뷔 때보다 긴장된다. 좋은 곡으로 꽉 찬 앨범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로하는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다 다른 분위기라 각 곡마다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고민했다. 아일릿의 새로운 곡을 들려드리게 돼 설렌다”고 전했고, 민주는 “미니 2집의 모든 것들을 얼른 보여드리고 싶다. ‘마그네틱’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종합] ‘미니 2집으로 컴백’ 확장된 아일릿이 궁금해?…“흔들리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갈 것”

‘I’LL LIKE YOU’는 순간에 과몰입하는 소녀가 친해지고 싶은 상대를 만나 고민하지만, 결국 자신의 마음을 믿고 너에게 직진하는 나의 모습을 노래한다.

미니 2집에는 타이틀곡 ‘Cherish (My Love)’를 포함해 ‘I’ll Like You’, ‘IYKYK (If You Know You Know)’, ‘Pimple’, ‘Tick-Tack’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Cherish (My Love)’는 아일릿의 솔직하고 당찬 매력이 집약된 노래다. 이 노래는 너의 마음이 궁금하지만 그보다 너를 좋아하는 내 감정이 더 소중하다고 이야기한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멤버들의 청아한 음색이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로, 누군가를 좋아하는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는 10대의 마음이 투영됐다.

윤아는 “너의 마음이 궁금하지만 그보다 너를 좋아하는 내 감정이 더 소중하다고 말하는 아일릿의 당찬 마음을 담았다. 7번이나 녹음할 정도로 공을 많이 들였다. 그만큼 한단계 성장시켜준 곡이다. 업그레이드하게 도와준 만큼 예쁘게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일릿은 지난 20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두 번째 티저를 올리며 컴백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사랑니 클럽’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첫 번째 티저에 이어 이 영상에서는 멜로디컬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후렴 일부와 퍼포먼스가 포함돼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숏폼 강자’ 아일릿의 글로벌 인기 확장 또한 예상된다. 이들은 앞서 틱톡(TikTok)을 통해 타이틀곡 포인트 안무를 공개했는데, 이는 젠지 세대의 감성을 취향 저격하며 3일 만에 44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Cherish (My Love)’의 포인트 안무는 일명 ‘마그네틱 하트’ 춤으로 불린다. 자석의 서로 다른 극이 이끌려 붙는 모양을 표현한 아일릿 데뷔곡 ‘Magnetic’의 포인트 안무 손동작이 하트로 변형된다. 곡의 처음부터 끝까지 사랑스러운 아일릿 멤버들이 얼마나 많은 손하트를 만들어 내는지 확인하는 재미가 있다.

민주는 “좋아하는 마음을 외면하지 않고 후회 없이 표현하는 소녀의 모습을 보여준다. 얼마나 많은 하트를 만드는지 보시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고, 윤아는 “마그네틱 하트 춤이 있다. 몸을 박자에 맞춰 톡톡 친 뒤 양손 엄지 손가락과 새끼 손가락을 붙여서 만들면 마그네틱 하트가 완성된다”고 설명했다.

[종합] ‘미니 2집으로 컴백’ 확장된 아일릿이 궁금해?…“흔들리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갈 것”

본격적인 해외 활동 전임에도 글로벌 주요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슈퍼 신인’ 수식어를 얻은 아일릿이 얼마만큼 더 크게 도약할지도 관심사다.

이미 앨범 선주문량만으로 커리어 하이를 예고했다. 아일릿 미니 2집은 지난 17일 기준 선주문량 55만 장을 달성했다. 미니 1집 ‘SUPER REAL ME’의 최종 선주문량(21만 1851장) 보다 무려 2.6배 증가한 수치로, 두 번째 하프 밀리언셀러 앨범에 청신호를 켰다.

아일릿의 미니 1집 타이틀곡 ‘Magnetic’은 K-팝 그룹 데뷔곡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 진입,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중 최단기간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달성 등 수많은 최초∙최고∙최단 기록을 세웠다. 이번 신보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아일릿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아일릿은 이날 최근 외부적인 이슈에서 대한 입장도 밝혔다.

윤아는 “어떤 상황에서도 아일릿을 변함없이 응원해 주는 팬들을 생각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다. 앨범 준비하면서 그 기간 동안 팀 결성 1주년도 있었고, 1년 동안 아일릿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 분들을 생각하게 됐다. 아일릿을 좋아하는 마음을 지켜드릴 수 있게 우리 색을 잘 보여드리자고 마음을 다졌다. 아일릿은 아일릿의 길로 나아가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라이브 논란에 대해서는 이로하가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디테일하고 세세하게 준비했다. 더 성장하는 아일릿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고, 윤아는 “미니 2집 준비하면서 해외 공연이나 대학교 축제 등 다양한 무대에 섰는데 무대 준비하면서 열심히 했던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들이 성장할 수 있던 바탕이 됐다”고 덧붙였다.

아일릿의 미니 2집 ‘아윌 라이크 유’는 21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사진 제공 = 빌리프랩]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04.15 ▼31.78
코스닥 668.31 ▼16.05
코스피200 318.33 ▼4.05